Culture

PXC만의 문화, CARPS Awards

Mar 15, 2021

CARPS Awards의 취지와 목표는 무엇인가요?

CARPS Awards는 창의적이고, 적극적이며, 자발적으로 주인 의식을 갖고 협업하는 동료를 리더의 관점이 아닌 동료들이 추천하고 감사를 표하는 데 있습니다. 단순히 구성원을 평가하여 상을 수여 하는 것이 아니라, CARPS 행동 양식을 잘 보여주는 롤 모델을 우리 스스로 뽑아 진심으로 축하하고 널리 공유하여 궁극적으로는 우리 모두가 CARPS의 롤 모델이 되는 것입니다.

 
 

수상자는 어떻게 선정하나요?

PXC 구성원들이 매 분기마다 CARPS에 의거하여 직접 동료들을 후보로 추천하고 투표를 하게 됩니다. CARPS – Creativity, Assertiveness, Responsible, Proactive, Speed 총 5개 영역별로 최고 투표자 2명씩 수상하며, 수상자에게는 축하의 의미로 소정의 상금을 지급합니다.

재택근무로 인해 Zoom을 통한 CARPS AWARD 시상식

 

두 번의 시상식을 진행하면서 어떤 점을 느끼셨나요?

한 수상자가 소감으로 “정말 열심히 일했는데, 동료들이 알아봐 줘서 너무 기쁘다”라는 말씀을 하셨어요. 가슴이 뭉클했습니다. 전력을 다해 노력한 것을 동료들이 인정해 주는 것. 회사 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보람 아닐까요. 서로를 격려하고 인정하는 문화에서 PXC의 밝은 내일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.

 
 

앞으로 CARPS Awards 운영 계획과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?

2020년의 Awards 경험을 바탕으로 좀 더 발전하여, PXC가 하나 되는데 일조할 계획입니다. PXC 구성원들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추천과 투표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.

 
 
 

글 작성자
이종우CPO Office POD

Discover more from Gmarket Product eXperience

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.

Continue reading